띄엄띄엄 포스팅 하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지난 2018년 8월 21일 시작하였습니다.

8월에는 큰 포부를 가지고 10개의 포스팅을 작성했어요.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다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소홀하게 되더군요.




9월에는 단 하나의 포스팅만 하였습니다.




10월이 되니 다시 티스토리에 신경 쓰게 되었습니다.

이왕 시작한 거 열심히 하고 싶었지만 

10월 한 달 간 총 8개의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



애드센스 신청

10월 17일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하였습니다.

정확히 6일 뒤인 23일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바로 그 다음날 24일 티스토리 블로그에 

Html코드를 삽입하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코드를 삽입하고 기다렸지만 

30일날 신청 거부 메일을 받게 됩니다.




이 후로  번 더 Html코드를 삭제했다 삽입했다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또다시 승인 거절 메일을 받고야 말았죠.




조금 실망한 마음에 19일인 오늘까지 

11월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하나도 올리지 못했어요.




뜻하지 않은 승인

문득 다시 Html코드를 삭제하고 넣어보자 싶어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왔는데 이게 왠일일까요?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스센스 승인 문구가 

떡하니 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것도 이미 11월 13일자로 승인이 났더군요.




믿을수가 없었습니다.

좋다는 의미가 아니구요.

제가 최근 2, 3일 간격으로 승인 메일이 왔는지 여부를

계속 확인 해 왔었거든요.

분명 지메일함에 편지가 온 게 없었는데 

13일자로 승인이 났다니 믿을 수가 없었던 거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 문구를 본 순간

제가 늘 확인하던 휴대폰 속 지메일에 들어갔습니다.

어이가 없네요.

마치 원래부터 있었던 마냥

애스센스 승인 메일이 자리하고 있는건 뭘까요? 하아~




어이 없지만 이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한 지 거의 한 달만에 승인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더 글을 쓰고 싶어지는 마음이 생기긴 하네요.




초보 티스토리 운영자

제가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거의 3개월차고,

지금껏 쓴 글은 사이트맵 글 제외하고 모두 19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처음이다보니

글자수 2천자 이상, 사진은 최소화, 텍스트 위주, 매일 포스팅

등의 애스센스 승인 기준으로 널리 알려진 것들도 

애스센스 승인 거절 받으면서 

왜 거절되었는지 조사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즉 저는 많은 티스토리 운영자들이 말하는 

승인 기준을 전혀 신경 안쓰고 포스팅을 했는데요.

제가 쓴 글들은 대부분 1000자 조금 넘는 글들이고, 

사진도 꽤나 넣었어요.

네이버 블로그 글 작성하듯이 작성했거든요.

공감도 거의 없었고, 댓글도 최근 2개인가 3개인가 달린 게 다랍니다.




그래도 애드센스 승인이 난 걸 보면 

꼭 그 기준에 맞춰서 작성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읽고 유익한 글을 작성했던 게 

도움이 된 거 아닌가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대략  150명에서 230명 사이인데요.

제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월초만 해도 100명 갓 웃돌던 방문자 수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시점과 비슷하게 바꼈답니다.





방문자 수 증가가 구글 애스센스 승인이 관련이 있는걸까요?

혹시 아는 분은 댓글로 남겨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

암튼 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스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이제는 좀 더 신경써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프로페셔널한 티스토리 운영은 아니지만

저와 같은 사람도 애드센스 승인이 날 수 있다는 걸 

저랑 비슷한 분들이 알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포스팅합니다.

승인을 받고나면 또 아래와 같이 

Html 편집에 들어가서 코드를 붙여 넣어야 하는데요.




지금 코드를 넣고, 애드센스 자동 광고 신청을 해 둔 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보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는 법


티스토리 네이버웹마스터도구 rss제출하는 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에 검색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에 사이트맵,RSS 등록하는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