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저는 핫팩이 없으면 외출이 불가능할 정도로 따끈한 핫팩의 매력에 푹 빠져 있는데요. 예전에는 외출했다 돌아오면 핫팩을 바로바로 쓰레기통에 던져 넣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뜨끈한 기운 푹푹 뿜어내는 핫팩을 보곤 아깝단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지금은 핫팩 재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수명이 다할 때까지 온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제 글을 클릭해서 들어오신 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든지, 아니면 어디선가 핫팩 재활용 방법에 대해 들어본 분들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핫팩의 원리 



핫팩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똑딱이형 핫팩과 주머니 속에 가루가 들어 있는 핫팩이 있죠. 똑딱이형 핫팩은 원래 핫팩 재활용이 가능하게끔  나온 제품이라서 오늘은 가루형 핫팩 재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거랍니다.

혹시 어린 시절 가루 핫팩 주머니를 분해해  적 있으세요? 주머니 속은 검은 가루가 가득 들어 있는데요. 이곳에 자석을 대어보면 가루가 자석에 촤르륵 붙게 됩니다. 이 가루의 정체는 철가루이지요.

핫팩은 철이 공기 중의 산소를 만나면서 녹슬 생기는 열을 응용해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여기서 가지 중요사항을 추리해 낼  있어요.

1. 온전히 산화가 되어 확실히 식어버린 핫팩 재활용 불가능합니다.

2. 산화가 되는 것이 핫팩이 데워지는 원리이기 때문에 굳이 흔들지 않아도 공기와 접촉 되면 즉 포장만 벗겨도 핫팩이 따뜻해집니다.

보통  이 원리를 몰라서 핫팩을 세차게 흔드시는데요. 물론 핫팩을 흔들면 데워지는 속도가 조금 더 빨라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 분들은 굳이 흔드는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주머니에 넣은 상태로 가만히 둔답니다.





핫팩 제대로 사용하기​

오늘 하루 종일 쓴 것 같은 핫팩이 아직도 뜨끈뜨끈한가요? 이것은 아직 완전히 산화되지 않았다는 신호인데요. 이런 경우 핫팩 재사용하는 방법을 알면 무척 도움이 됩니다. 핫팩이 수명이 다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산소와 접촉을 끊어주는 것인데요.



어떻게 산소랑 철가루의 접촉을 끊으면 될까요이 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잘 기억해 보도록 해요. 효과적인 핫팩 재활용 방법은 아직 열기가 식지 않은 핫팩을 지퍼백에 넣은 후 지퍼백의 공기를 최대한 없애고 지퍼를 닿는 것입니다. 하지만 핫팩을 무조건 넣지 말고 확인할 사항이 있는데요. 내가 가진 핫팩의 지속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예를 들어 핫팩 지속시간이 12시간인데 거의 12시간을 썼는데 지퍼백에 보관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자! 다시 핫팩 재사용하는 방법으로 가서 지퍼백에 없는 경우도 있죠? 그렇다면 비닐팩 두장을 겹쳐서 핫팩을 넣어두거나 반찬담는 밀폐용기를 이용해 보세요. 그리고 외출 할 때도 지퍼백이나 비닐팩을 가지고 나가서 실내에 있어서 핫팩을 굳이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거기에 보관을 해 두세요. 그러면 핫팩을 오래오래 쓸 수 있어요.




약하기

지금까지의 내용을 요약하면 핫팩 재사용은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핫팩 지속시간만큼 최대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사용해 본 핫팩 중 가루가 안 새어 나오고 핫팩이라는 이름답게 뜨끈뜨끈한 핫팩 브랜드 알고 계시나요? 시판되는 제품 여러 가지 써봤는데 기능이 정말 천지차이더라구요. 제가 사용해 본 것 중 가장 효과있는 제품 알려드릴수 있는데요. 혹시 그게 뭔지 궁금하시면 비댓으로 질문 남겨주세요. 

 


+ Recent posts